지역경제성장을 견인하는 '한국형 유니콘 캠퍼스' 성장

인사말

20210831-인사말.png
대학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사업은 대학 중심의 산학연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교내 유휴시설에 기업과 연구소 입주 유치를 지원하는 교육부 주관 사업이며, 사업은 2023년까지 향후 5년간 추진될 예정입니다. 부경대학교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사업(Dragon URP+)은 교육부가 주관하고 부경대학교와 부산광역시가 참여하는 대학-기업-연구기관-지역 중심 산학연클러스터 조성사업으로, Dragon URP+의 전신은 2015년 7월 국내 최초로 출범한 대학산학연연구단지(URP) 조성사업입니다.
부경대학교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사업단이 위치한 용당캠퍼스는 산학연협력 밀착캠퍼스 ‘Dragon Valley’를 조성하였고, 현재 330여개의 기업이 입주하고 있습니다. 용당캠퍼스는 동남권 최대 규모이자 최우수 기관으로 21년째 명성을 이어오고 있는 창업보육센터, 모든 기업의 캠퍼스 입주가 가능한 신기술창업집적지역, 연구개발 성과 확산과 사업화 및 R&BD를 지원하는 연구개발특구, 창업선도대학육성사업을 추진 중인 창업지원단, 기술지주회사, 기술이전센터 등이 어우러져서 기업 성장에 필요한 최적의 여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새로운 혁신성장 동력으로 산학연협력이 주목받고 있으며, 대학은 지역경제 활성화의 거점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부응하여 부경대학교 Dragon URP+사업단은 산학연협력의 도약과 지역산업의 발전을 위해 대학과 지역기업의 상시적인 협력과 공간적 융합을 위해 힘쓰며, 스마트해양 & 지능형기계 분야의 동북아 최대 특화 산학연협력단지 거점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